성폭력 가해 아동 청소년을 도와주세요 |
|||||
---|---|---|---|---|---|
작성자 | 성윤영 | 등록일 | 13.06.24 | 조회수 | 281 |
* 성폭력 가해 아동 청소년의 특징
1. 대인관계 기술 부족
안정적이고 따뜻한 애착 관계 형성의 실패, 감정과 욕구를 표현하고 실현하는데 충분치 않은 사회 기술, 긍정적이고 친밀한 또래 관계의 부재, 이성 관계에 대한 건강하지 않은 태도와 경험, 과도한 수줍음, 사회적 고립 및 사회성 결핍으로 인한 문제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성경험과 태도
또래에 비해 성경험이 빠르고, 성폭력 이전에 성경험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정상적이지 않은 성적 자극에 대해 성적 각성을 보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성행위에 대한 인식도 사랑과 보살핌을 표현하는 방법이 아닌, 힘의 과시와 통제의 수단, 분노 표현의 수단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인지 및 공감능력의 결함
주의력 결핍 및 충동성 문제, 학업 수행의 부진, 지적 능력의 제한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감정 이해와 공감능력에서 결함을 보이며, 이로 인해 자신의 문제 행동에 대해 후회하지 않고, 피해자를 비난하는 등의 인지적 왜곡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유년기 학대 경험
유년 시절 성적 학대를 포함하여 신체적 학대 및 가정 폭력에 노출된 아동, 청소년은 학대를 경험하지 않은 아동, 청소년에 비해, 아동, 청소년기에 성폭력 가해 행위를 저지르게 될 가능석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돕는 방법 1. 학교교사, 학부모님 등이 관심을 갖고 지도합니다. 2. 교육을 신청하여 즉시 지원받도록 합니다. - 성폭력 가해 아동, 청소년 상담 및 치료교육(인지행동프로그램) 3. 교육신청 방법 - 여성가족부 (02-2075-4714), www.humanrespect.org - 성폭력 가해아동, 청소년이 발생할 경우 즉시 신청합니다.
5. 역기능적 가족
가족간의 정서적 지지나 세심한 관심이 부족하거나, 부모에게 알코올 중독 및 정신 건강의 문제, 비행경험이 있는 경우, 또는 대화를 촉진시키는 지지적인 의사소통보다 공격적이고 부정적인 의사소통이 우세한 역기능적 가족의 구성원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전글 | 아동 성폭력 대응 매뉴얼(학부모용) |
---|---|
다음글 | 밟지 마세요, 지켜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