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최강 귀욤 귀욤 602호

 

핑크 공주 10명

달달 왕자 10명

 

 

 

서로를 배려하는 하트 뿅뿅!!^^ 602
  • 선생님 : 홈지기
  • 학생수 : 남 10명 / 여 10명

2019년 3월 29일 금요일 알림장

이름 황유경 등록일 19.03.29 조회수 41

학부모님의 가정이 두루 건강하고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교는 2019학년도 충청북도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지침 및 우리학교 학생평가계획에 근거하여 배움과 (과정)중심 성장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생평가계획을 세우고 시행하게 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 연간 평가 실시 계획

학기

구 분

시 기

대상

추진내용 및 방침

비고(결과활용)

1학기

교과학습

진단측정

(1-2학년 입문기)

3

3-6

3-6학년 도교육청 제공 진단검사 실시

출발점 행동 진단 및 성취

목표 제공

기초.교과학습부진학생 선별

3,9

1-3

1학년:9(읽기, 쓰기)

2~3학년:3,9(읽기, 쓰기, 셈하기)

배움중심

성장평가

수시

1-6

학년별 수행평가 실시

과정중심의 수행평가

수시

1-6

창의적체험활동 및 행동발달상황 평가 실시

2학기

배움중심

성장평가

수시

1-6

학년별 수행평가 실시

과정중심의 수행평가

수시

1-6

창의적체험활동 및 행동발달상황 평가 실시

. 평가방법

배움중심수업

상시평가

진단평가 및 단원평가, 수행평가 등을 통해 상시 평가 체제 운영

평가가 곧 배움의 과정 - 다양한 평가 방법의 활용 및 상시 평가의 피드백으로 평가가 소통이 되고 정보가 되는 학습활동이 되도록 함

서술형.논술형 평가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과 같은 고등정신 능력을 측정

성장중심평가

학생의 성적 산출이 아니라 학생이 교육목표를 도달하도록 지원하는 것에 근본 목적을 두고, 초기 학습 능력 수준에 비추어 얼마나 성장되었는지 성장정도를 확인하는데 중점을 두는 상시 평가 운영

개인의 학습 과정에 대한 성취도 파악 및 피드백 자료로 활용

체크리스트, 포트폴리오, 자기 평가, 상호 평가, 관찰, 동료 평가 등의 다양한 도구와 방법으로 학생의 활동 실적, 행동의 변화, 특기 사항 등을 종합으로 평가

창의적 체험활동 -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 운영 개선 자료로 활용

행동발달상황 - 학생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개선시키는데 필요한 지도 자료로 활용

. 평가결과 안내

통지표

내 용

2019. 수봉

··라 행복 통지표

1학기 말, 2학기 말 통지(2)

1학년은 2학기부터 통지

2019329

수봉초등학교장

 

이전글 2019년 4월 3일 수요일
다음글 2019년 3월 27일 수요일